부다페스트 여행 전에 일단 부다페스트에 관해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부다페스트는 동유럽에 위치한 도시이다. 헝가리의 수도이자 중앙유럽 최대 도시이며, 다뉴브강을 사이에 두고 부다와 페슈트라는 두 개의 도시로 이루어져 있다.
동유럽과 서유럽의 구분은 명확하지 않지만, 일반적으로 문화, 역사, 경제적 수준 등을 기준으로 구분합니다.
부다페스트는 서유럽과의 교류가 활발하며, 서유럽 문화의 영향도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다페스트에는 많은 서유럽 기업들이 진출해 있으며, 서유럽에서 온 관광객들도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부다페스트는 동유럽에 위치한 도시이지만, 서유럽 문화의 영향도 받고 있는 도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부다페스트 헝가리는 유료를 쓰지 않아요. 헝가리 화폐단위인 '포린트'라는 걸 쓰는데요. 한국돈 만원에 '2700원' 정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동유럽 부다페스트 헝가리 여행하기 좋은 시기
부다페스트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4월~5월과 9월~10월입니다.
이 시기에는 성수기가 아니라서 여유롭게 여행을 할 수 있고. 4~5월에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열려 볼거리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온화한 날씨보다는 시원한 날씨를 좋아하기 때문에 가을인 9~10월을 추천해요. 날씨가 선선하고 쾌적해서 야외 활동하기에 좋을 것 같아요.
여름은 당연히 패스하는게 좋고 겨울에는 관광객들이 적어서 문을 닫는 곳이 많다고 하네요. 참고하시고 여행 기간을 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동유럽 부다페스트 헝가리 위치 좋은 숙소 추천
2.1. 머큐어 호텔
M3 선 페렌치엑테레 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고, 리스트 페렌츠 국제공항에서 차로 40분 거리에 있습니다. 부다와 페스트 지구를 잇는 최초의 다리인 세체니 다리까지 도보 15분 거리에 있으며, 세체니 온천까지는 차로 약 15분 소요됩니다.
2.2. 다누비우스 호텔
프란츠 리스트 국제공항까지는 자동차로 35분 정도 걸립니다. 스포츠 아레나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있습니다. 레스토랑, 바를 포함한 다양한 레스토랑과 바 서비스가 있고 식당에서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 조식을 드실 수 있습니다.
2.3. B&B 호텔
18분 거리에는 헝가리 국립 박물관, 3km 거리에는 도하니 스트리트 시나고그 등의 명소가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공항은 12km 거리에 위치한 부다페스트 프란츠 리스트 국제공항입니다.
2.4. 럼 호텔
헝가리국립박물관, 바치 거리 등과 같은 부다페스트의 관광지가 이 게스트하우스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겔레르트 온천, 다뉴브 산책로, 도하니 거리 유대교회당까지 걸어서 약 20분이면 가실 수 있습니다.
2.5. 레오나르도 부티크 호텔
M1, M2, M3 선 데아크페렌츠광장 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고, 부다페스트 리스트 페렌츠 국제공항에서 차로 35분 거리에 있습니다. 주변 관광지로는 부다페스트 최대의 성당인 성이슈반트 대성당이 도보 10분 호텔은 거리에 있어요.
3. 동유럽 부다페스트 헝가리 관광지 추천
3.1. 성 이슈트반 대성당
부다페스트 시내에서 가장 웅장한 건물이 보이면 그게 바로 성 이슈트반 대성당이라는 걸 한 번에 알아차릴 수 있을 정도로 눈에 보여요.
이 성당의 돔 높이는 96m로 예전 헝가리 건국 당시 최대 건설 높이인 96m를 맞춰야 해서 그렇게 지었다고 하네요. 성당 내부에도 볼 것들도 많지만 개인적으로 전망대에 설치되어 있는 360도 파노라마 전경 카메라를 보는 걸 추천해요
3.2. 영웅광장(회쇠크 광장)
시민공원 입구를 부다페스트에서 '영웅광장'이라고 부르는데요. 이 광장은 건국 1000년을 기념에서 지어졌다고 합니다.
광장 중앙에 보이는 동상은 건국을 했던 아르파드와 일곱 족장들의 기마상이 있고 천사 가브리엘의 조각상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양 옆 기둥에는 헝가리의 왕들과 영웅들이 조각되어 세워져 있습니다. 이러한 조각들과 동상들 때문에 '영웅광장'이라고 불리어진다고 하네요.
3.3. 세체니 다리, 국회의사당
체인 브리지라고 불리는 다리 '세체니 다리'는 부다 지역과 페스트 지역을 잇는 다리인데요. 다리 양 끝에 혀가 없는 사자 조각상이 있는데 이 사자상은 '그루미 선데이'라는 영화에서 나와 다리가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이 다리는 국회의사당과 함께 대표적인 포토존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3.4. 비셰그라드
비셰그라드는 외세의 공격에 대비하기 위해 만들어진 요새 도시이름으로, 볼거리가 적은 작은 마을이지만 센텐트레스와 에스테르곰 두 도시 중간에 있어서 중요한 곳이었다고 합니다. 특히 성채에서 보는 경치는 장난 없으니 꼭 한번 성채에 올라가서 구경하기를 추천합니다.
3.5. 세체니 온천
개장 시에는 사적으로 온천이 사용되었는데 점차 인기가 생겨 현재는 3개의 야외탕, 15개의 실내탕으로 갖추고 있을 만큼 부다페스트를 대표하는 온천입니다.
네오바로크 양식으로 되어 있어 눈도 즐겁고 본인에게 맞는 온도를 고를 수 있어 몸도 즐거운 곳입니다. 수영복만 있다면 사용할 수 있으니 꼭 한 번 들리길 추천합니다.
4. 동유럽 부다페스트 헝가리 꼭 가봐야 할 음식점
4.1. 까마귀 식당
푸아그라와 굴라쉬 음식을 동시에 먹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아이들 놀이방이 있어 가족단위로 오신 분들께 추천해요.
보통 식빵을 곁들여 주는 굴라쉬와는 다르게 빵이 그릇 덮개 형식으로 나오는 특이한 모양인데 맛이 일품입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요리도 간이 세지 않게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추천 메뉴 : 오리 푸아그라 요리, 치킨 샐러드, 헝가리 보드카 팔린 카
4.2. TG Italiano
헝가리 여행이지만 이탈리안 레스토랑도 들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이 가게는 숯불에 구운 고기와 파스타 등 이탈리아 음식뿐만 아니라 굴라시도 맛볼 수 있으니 특별하게 음식점을 정하지 않았다면 추천합니다.
4.3. 카페 제르보
바찌 거리에 위치한 이 가게는 150년 전통의 디저트 카페입니다. 세계 14대 명문 카페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한국에도 분점이 있을 만큼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유럽 황실과 귀족들이 즐기던 케이크와 커피를 마실 수 있어요.
4.4. Kiraly 100 Gastro Corner
예전 한국 예능 '원나잇 푸드 트립'에서 돈 스파이크가 추천한 유명한 맛집입니다. 위치는 시내 중심지에 있지 않아서 가는데 거리가 좀 있지만, 관광객들이 거의 방문하지 않고 현지인들만 방문하는 곳이라 꼭 추천합니다.
추천메뉴 : 만갈리차 스테이크, 슈니첼
4.5. London Coffee Society
아보카도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카페입니다. 브런치 카페인데 메뉴 선정에도 어려움이 없이 간단하게 선택할 수 있는 곳이에요. 가볍게 먹고 싶으신 분들이나 조용한 곳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다만 영업시간이 저녁 6시까지로 짧기 때문에 아침 또는 점심시간에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추천메뉴 : 아보카도 류 음식, 레드벨벳 브라우니
'유럽(Europ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마, 이탈리아 여행 전 숙소, 관광지 알고가기 (0) | 2024.04.14 |
---|---|
스톡홀름 스웨덴 여행 전 꼭 알고가면 좋은 팁 (2) | 2024.03.25 |
유럽 산토리니 그리스 여행 전 꿀 정보들 한번에 보기 (0) | 2024.03.09 |
파리 프랑스 여행 전 필수 숙소, 관광지 및 맛집 알아보기 (2) | 2024.03.04 |
프라하 체코 여행자들을 위한 3일 여행 후기 (1) | 2024.03.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