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낭 베트남 여행하기 좋은 시기
다낭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2월 ~ 4월까지에요. 이 기간 동안 날씨는 비가 거의 내리지 않아 야외활동하기 좋고, 물 온도도 수영하기에 적당합니다.
5월 ~ 8월까지는 다낭의 건기입니다. 이때는 날씨가 한국보다 습하고 엄청 더워서 추천하지 않아요. 그리고 여름 휴가철과 겹치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엄청 많아서 가격도 비싸질 수 있어서 되도록이면 피하시는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가장! 피해야할 시기는 9월 ~ 11월입니다. 이때는 다낭의 우기에요. 여행하기에 최악의 시기죠...
그냥 호텔에만 있다가 올 수 있으니 아에 피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사실 12월 ~ 1월까지도 좋다고 봅니다. 날씨는 시원하고 건조하며 밤에는 선선한 바람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겨울에는 다낭에서 트레킹이나 자전거 타기와 같은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좋은 시기죠.
2. 다낭 베트남 위치 좋은 관광지 추천
보통 다낭을 여행하면서 호이안을 같이 방문하는 경우가 많아요. 다낭과 호이안은 차로 30분 거리밖에 되지 않고 두 도시의 느낌이 확연히 다르기 때문인데요.
다낭은 현대적이고 활기찬 도시로, 바다와 해변, 테마파크 등 도시적인 분위기라면 호이안은 고대의 매력과 전통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도시로, 역사적인 건축물과 전통적인 야시장 등의 매력이 있어요.
2.1. 골든 브릿지 - 다낭
바나힐스에 위치한 다낭 근교의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로, 금빛의 거대한 손으로 지탱되는 독특한 디자인의 다리로 유명해요. 특히 손의 모습이 마치 신화 속에서 나온 듯한 느낌을 줘요. 아름다운 전망과 독특한 건축물이 함께 어우러져 사진 찍기에 좋은 명소입니다.
주요 볼거리
신의 손 다리: 거대한 손이 지탱하는 듯한 디자인, 아름다운 풍경
프랑스 마을: 유럽풍 건축물과 정원, 다양한 레스토랑과 상점
Linh Ung 사당: 아름다운 불교 사찰, 바다를 내려다보는 전망
2.2. 바나힐 썬월드 - 다낭
다낭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바나힐스 지역 내에 있어요. 선월드는 고산지대에 위치하며, 유럽 스타일의 건물, 테마파크, 케이블카 등이 있어요. 가족이나 커플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특히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니 널널한 시간에 가보는걸 추천해요. 날씨가 흐리면 안개가 심해지는 곳이라서 꼭 날씨를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2.3. 다낭 대성당 - 다낭
다낭 중심부에 위치한 대표적인 기독교 대성당입니다. 프랑스의 고딕 양식으로 지어진 아름다운 대성당으로, 그 신비로운 분위기가 한국 관광객들 뿐만아니라 다른 나라의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아요.
역사적인 건축물을 감상하며 조용한 순례길을 걸을 수 있는 곳으로, 다낭의 문화와 역사를 느낄 수 있어요.
주요 볼거리
핑크색 외관: 프랑스 고딕 양식 건축, 아름다운 스테인드글라스
성당 내부: 조용하고 경건한 분위기
2.4. 호이안 올드타운 - 호이안
다낭에서 남쪽으로 약 30분 정도 거리에 있는 호이안 시에 위치한 역사적인 마을입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된 호이안은 고유한 건축 양식, 다양한 공예품 가게, 맛있는 음식과 함께 아름다운 강변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여러 나라에서 온 상인들이 거주했기 때문에 서양, 베트남, 중국, 일본 등의 문화가 융합되어 마을이 발전한 곳이에요. 역사적이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야시장이 열리는 저녁에는 현지 음식과 수공예품을 즐길 수 있죠.
주요 볼거리
일본교: 호이안의 상징적인 다리, 아름다운 야경
전통 가옥: 옛날 베트남 건축 양식, 다양한 상점과 레스토랑
2.5. 투본강 - 호이안
호이안 올드타운을 가로지르는 강으로, 시내에 중심적으로 흐르고 있어요. 강가에는 다양한 식당, 상점, 작은 다리 등이 있어 산책이나 강에서 배를 타면서 호이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TV에서나 영화에서 본 베트남식 보트를 타는 호이안 보트 투어는 투본강에서 즐기는 바구니배 투어가 유명한데, 작은 바구니에 탑승하여 흔들흔들 물 위를 떠다니면서 배 위에서 펼쳐지는 현지인들의 기분을 체험할 수 있어요.
2.6. 호이안 야시장
호이안 올드타운 내에 위치한 야시장으로, 낮 12시부터 밤까지 열려요. 야시장은 꼭 가봐야하니 이른 저녁에 가는 걸 추천합니다. 늦은 저녁에는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이 섞여 사람이 혼잡할 시기입니다.
야시장에서는 다양한 현지 음식, 공예품, 의류 등이 판매되며, 현지 문화를 체험하고 소품을 구경하기에 좋습-니다.
주요 볼거리
다양한 먹거리: 베트남 전통 음식, 길거리 음식
기념품: 의류, 가방, 악세사리, 수공예품
전통 공연: 인형극, 음악 공연
3. 다낭 베트남 마사지 추천
3.1. 장미 스파 & 마사지 다낭(Jang Mi Spa & Massage Da Nang)
다낭의 미케 비치 해변가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한국인 손님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라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직원들이 있어서 편합니다. 예약 없이도 방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으로 예약할 시 카카오톡 아이디는 'Jangmispa'입니다.
- 영업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3.2. 허발 스파(Herbal Spa)
다낭의 미케비치로 부터 약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뷰가 좋은 마사지 샵이에요.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어서 관광객들이 더 많이 오는 것 같아요. 특히 이곳은 포핸즈 마사지가 유명하며, 마사지가 끝난 후 죽, 과일, 스낵, 차 등을 제공해줘요. 예약 없이 방문할 수 있지만,
방문 전 예약을 하면 프로모션이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예약하고 가는걸 추천합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는 HerbalBoutique입니다.
-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입니다.
3.3. 센 부티크 스파 다낭(Sen Boutique Spa Danang)
다낭의 미케 비치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에요. 다양한 종류의 마사지와 스파를 즐길 수 있는데 대표 서비스는 태국과 베트남 전통 마사지를 결합한 '센 부티크 시그니처 마사지'입니다. 예약을 위한 카카오톡 아이디는 Senboutiquespa입니다.
-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3.4. 퀸 스파(Queens Spa Danang)
다낭의 한시장과 미케 비치 사이에 위치한 소규모의 마사지샵입니다. 한국인 손님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으로 깨끗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에, 친절하고 전문적인 마사지사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대나무 스파와 캔들 스파가 유명합니다.
-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입니다.
3.5. 라니 스파(Lani Spa)
다낭의 미케 비치에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마사지샵입니다.라니 스파는 아늑하고 편안한 시설과 친절하고 전문적인 스태프들이 일하고 있어요. 다른 마사지샵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다양한 종류의 마사지와 스파를 즐길 수 있는데 대표적인 마사지는 발 마사지입니다.
-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입니다.
3.6. 줄리어스 스파 & 마사지(Julius Spa & Massage)
다낭의 미케비치 근처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한 마사지샵입니다. 픽업과 드랍오프 서비스가 있어서 방문하기에 좀 더 편리해서 부모님과 여행오셨다면 좀 더 편리하게 마사지를 받으러 가실 수 있어요.
예약을 하고 가시는걸 추천하고, 카카오톡 아이디는 Julius7777입니다.
- 영업시간은 24시간인 것 또한 장점이에요.
4. 다낭 베트남 꼭 가봐야 할 음식점
4.1. 냐벱스아 쌀국수전문점
한국인들이 제일 많이 찾는 쌀국수 집으로 유명한데요. 베트남 로컬 맛집으로 현지에서도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한국어가 가능하신 직원분들이 있어 주문하기에도 편합니다. 채소를 좋아하지 않아도 모닝글로리는 꼭 주문해서 드셔보세요.
4.2. 째비엣식당
한버리 쪽에 있는 베트남 맛집으로 기대하지 않고 갔는데 공간도 넓고 조용한 곳이어서 맛이 두배가 되었던 것 같아요.
특히 해산물 볶음밥이 맛있었는데 먹다보니 양이 부족해서 스프링롤 세트, 분짜로 다 시켜먹어버린 기억이 있네요. 그리고 대나무 돼지고기 구이도 추천합니다.
4.3. 마담란
한강변에 자리 잡은 박동 거리에 위치해 있어 찾기 쉬운 위치에 있어요. 전체적으로 인테리어도 우아하고 차분한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물론 다낭에서도 손꼽히는 가게이고 가게 내부가 커서 식사하기에 편안한 곳입니다.
4.4. 다낭타워 스테이크하우스
한국의 페밀리 레스토랑과 같은 스테이크집을 원하신다면 여기를 추천합니다. 멜리아 빈펄 다낭 리버프런트 스카이라운지에 있어 뷰도 먹고 음식도 먹기에 좋은 곳이에요.
또한 주문하면 돌판 앞에서 스테이크를 직접 구워주고 잘라주는 퍼포먼스도 감상하실 수 있어요.
4.5. 쩐쩌우레스토랑
해산물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곳이에요. 가장 좋아했던 음식은 치즈와 랍스터를 갈아 만든 소스를 올려서 구은 랍스터 구이었습니다. 다른 가게에서 랍스터를 먹어봤는데 이 가게가 탑이었던 것 같아요.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서 여유가 되시면 먹고 싶은 해산물은 여기서 먹는걸 추천해요. 코코넛 주스에 넣어 찐 새우랑 도미 튀김도 추천합니다!
'아시아(Asia) > 배트남 (Vietna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앙마이 베트남 여행 전 알고가는 정보 (2) | 2024.04.20 |
---|---|
호치민 베트남 간단하게 알아보고 여행가기 (1) | 2024.04.04 |